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주식 meme) To the moon 의 의미는?

by 굳세라(goodsarah) 2021. 4. 27.
728x90
반응형

To the moon!

 

"달로 가자!" 라고 직역되는 이 단어가 요즘 주식 시장에서 자주 쓰이는 meme이라는데, 도대체 어떤 뜻일까요?

 

"to the moon"이란, 주식 또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규모 상승(떡상)의 의미 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가즈아!"로 번역해서 사용해도 크게 의미의 훼손이 없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정말 많이 사용되는 것인지 몇개의 예시를 찾아보겠습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사용했었는데요, 팔로워들은 암호화폐 상승에 대한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네요.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 X의 CEO여서 그런지, 중의적 표현으로도 해석되네요.

 

도지 코인의 떡상을 기원하면서도 사용하기도 하네요

 

올해 초, 게임스톱 대란때도 사용했었던 밈이네요

 

미국 주식을 할 때, 미국인들의 문화에 대한 이해도 함께 해간다면 더 즐겁게 주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