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이슈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란?

by 굳세라(goodsarah) 2021. 11. 29.
728x90
반응형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란?

 사이버 먼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Thanksgiving) 주간 이후 첫번째로 시작하는 월요일을 지칭하는 것으로, 추수감사절에 팔지 못한 재고를 대거 오프라인 세일하는 날입니다.

 추수감사절 주간의 금요일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irday)는 미국의 유명한 세일 행사인데요. 이 기간에 팔리지 못한 전자제품 관련 재고를 파는 날을 사이버 먼데이라고 불립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판매업자들도 이러한 사이버 먼데이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판매업자들의 경우, 특별 프로모션, 할인 등을 제공하지만, 오프라인 판매업자들의 경우에도 자체 홈페이지 및 현장에서 특별 행사를 제공합니다.

 추수 감사절 주간 금요일에는 블랙 프라이데이, 그리고 그 다음주 월요일에는 사이버 먼데이, 그 사이 주말에도 비슷한 할인 행사가 이어지기에 이 두 날이 명확하게 구분되어지지 않고, 추수감사절 기간에 이어지는 할인 기간으로 인시이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이버 먼데이를 좋아하는 이유

 

소비자들은 여러가지의 이유로 사이버 먼데이를 좋아하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블랙 프라이데이 때 긴 줄을 서며 귀중한 연휴의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서 입니다. 미국의 큰 휴일 중 하나인 추수감사절 주간을 온전히 가족과 보내고 싶기에, 물품을 사는 것에 긴 시간을 소모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는 피하고 그 다음주 월요일에 싼 가격으로 빠르게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먼데이의 유래

 

 사이버 먼데이라는 용어는 NRF(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온라인 부서인 Shop.org에서 2005년에 만들었습니다.

 해당 협회는 웹 구매가 지난 몇 년 동안 추수 감사절 이후 월요일에 종종 급증했음을 확인했는데요. 그 이유는

1) 주말에 상점과 쇼핑몰에서 물건을 보았지만, 그 다음주 월요일에 더 빠른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는 컴퓨터가 나왔던 사례들을 통해 학습이 된 것(21세기 초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없었고, 주거용 고속 광대역 옵션의 초기단계였기에 가능)

2) 추수감사절 기간 동안 가족들과 보내기 위해서 (추수감사절 기간동안 더 싼 물건을 사기 위해 텐트를 치고 줄을 서는 것보다는, 주말을 가족들과 재밌게 보내고 월요일 아침 침대에서 일어나 커피 한잔을 하며 웹서핑을 통해 최저가격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

728x90
반응형

댓글